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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 문제/프로그래머스_Lv1 도장깨기

[프로그래머스]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(Javascript)

by 스코필 2024. 12. 10.

문제 링크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4061

 

프로그래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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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게임 화면에는 1 x 1 크기의 칸들로 이루어진 N x N 크기의 정사각 격자와 위쪽에는 크레인, 오른쪽에는 바구니가 있습니다. 각 격자 칸에는 다양한 인형이 들어 있으며 인형이 없는 칸은 빈칸입니다. 모든 인형은 1 x 1 크기의 격자 한 칸을 차지하며 격자의 가장 아래 칸부터 차곡차곡 쌓여 있습니다. 게임 사용자는 크레인을 좌우로 움직여서 멈춘 위치에서 가장 위에 있는 인형을 집어 올릴 수 있습니다. 집어 올린 인형은 바구니에 쌓이게 되는데, 이때 바구니의 가장 아래 칸부터 인형이 순서대로 쌓이게 됩니다. 만약 같은 모양의 인형 두 개가 바구니에 연속해서 쌓이게 되면 두 인형은 터뜨려지면서 바구니에서 사라지게 됩니다. 크레인 작동 시 인형이 집어지지 않는 경우는 없으나 만약 인형이 없는 곳에서 크레인을 작동시키는 경우에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. 또한 바구니는 모든 인형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다고 가정합니다. 

게임 화면의 격자의 상태가 담긴 2차원 배열 board와 인형을 집기 위해 크레인을 작동시킨 위치가 담긴 배열 mov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크레인을 모두 작동시킨 후 터트려져 사라진 인형의 개수를 리턴하도록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  

제한 사항

  • board 배열은 2차원 배열로 크기는 5 x 5 이상 30 x 30 이하입니다.
  • board의 각 칸에는 0 이상 100 이하인 정수가 담겨있습니다.
    • 0은 빈 칸을 나타냅니다.
    • 1 ~ 100의 각 숫자는 각기 다른 인형의 모양을 의미하며 같은 숫자는 같은 모양의 인형을 나타냅니다.
  • moves 배열의 크기는 1 이상 1,000 이하입니다.
  • moves 배열 각 원소들의 값은 1 이상이며 board 배열의 가로 크기 이하인 자연수입니다.

 

✅ Code - 성공

function solution(board, moves) {
    var answer = 0;
    let basket = [];
    
    for (let move of moves) {
        for (let i = 0; i < board.length; i++) {
            if (board[i][move - 1]) {
                basket.push(board[i][move - 1]);
                board[i][move - 1] = 0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
        if (basket.length >= 2 && (basket[basket.length - 1] === basket[basket.length - 2])) {
            answer += 2;
            basket.splice(basket.length - 2, 2);
        }
    }
        
    return answer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