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알고리즘 문제/프로그래머스_Lv1 도장깨기

[프로그래머스] 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(Javascript)

by 스코필 2024. 12. 26.

문제 링크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81301

 

프로그래머스

SW개발자를 위한 평가, 교육,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

programmers.co.kr

 

문제 설명

네오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
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리턴하도록 함수를 완성하세요.

 

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
숫자 영단어
0 zero
1 one
2 two
3 three
4 four
5 five
6 six
7 seven
8 eight
9 nine

 

제한 사항

  • 1 <= s의 길이 <= 50
  • s가 "zero" 또는 "0" 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  •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
 

✅ Code - 성공

function solution(s) {
    return Number(s
        .replace(/zero/g, '0')
        .replace(/one/g, '1')
        .replace(/two/g, '2')
        .replace(/three/g, '3')
        .replace(/four/g, '4')
        .replace(/five/g, '5')
        .replace(/six/g, '6')
        .replace(/seven/g, '7')
        .replace(/eight/g, '8')
        .replace(/nine/g, '9'))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