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 링크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81301
문제 설명
네오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리턴하도록 함수를 완성하세요.
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 | 영단어 |
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제한 사항
- 1 <= s의 길이 <= 50
- s가 "zero" 또는 "0" 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✅ Code - 성공
function solution(s) {
return Number(s
.replace(/zero/g, '0')
.replace(/one/g, '1')
.replace(/two/g, '2')
.replace(/three/g, '3')
.replace(/four/g, '4')
.replace(/five/g, '5')
.replace(/six/g, '6')
.replace(/seven/g, '7')
.replace(/eight/g, '8')
.replace(/nine/g, '9')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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